정신건강에 대한 작은 관심 큰 행복의 시작입니다.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 원주시자살예방센터
  • 보도자료
  • HOME>커뮤니티>보도자료
글 보기
게시글 내용
제목 “코로나19로 격리된 이웃을 생각해보는 시간 가져”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원주시민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성황리에 종료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6
작성일 2021-04-12 17:04:20
[2021.04.06]
□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가 코로나19 완치자에 대한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낙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개최한 원주시민 코로나19 극복캠페인이 지난 31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말VS도움이 되지 않는 말‘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과 함께 이웃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캠페인 기간 동안 시민 186명이 참여하여 격리기간중이거나 격리에서 해제된 주변인에 대한 진솔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 ”다 이겨내고 다시 건강하게 돌아와 줘서 정말 고마워. 많이 기다렸어.” ”코로나는 누구나 걸릴 수 있어. 너의 잘못이 아니니까 주눅 들지 말고 힘내!’‘ “앞으로 꽃길만 걷자, 내가 옆에서 힘이 되어줄게!” ”사장님, 단골 고객들은 항상 기다리고 있어요. 빨리 쾌차하세요.” 등 따뜻한 위로의 말을 남겼다.

□  영상을 시청한 시민들은 ”무심코 건넨 말이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확진자에 대한 고정관념이 무너졌다.” ”코로나에 대한 두려움으로 나와 가족만 생각했는데,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영상을 통해 알게 된 도움이 되는 말로 위로하고 격려해줄 것을 다짐해보았다.” 며 캠페인을 통해 이웃을 배려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표현했다. 

□  해당 영상은 원주시에서 버스정보 안내 전광판, 시정홍보 전광판으로 송출하여 코로나19 편견해소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통합심리지원단(033-746-0199)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